구매는 발주처가 직접 공급 가능한 장비성 항목으로, 협의의 구매는 생산장비, Utility 장비 등에 국한되나, 광의의 구매는 외장 판넬, 골조 부재 등이 포함됩니다.
어떤 장비를 구매하느냐가 관건이나, 한국과 같은 다양한 Manufacturer(Vendor)가 존재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모든 Vendor가 헝가리에 공장을 가지고 있지는 않으며, 공장이 없는 경우에는 대리점 형태로 운영되고 실제 제작은 Europe내 타국가에서 제작되어 헝가리로 운송하는 방식입니다.
- Utility Equipment Vendor
대표적인 Global vendor로서 Atlas Copco, Trane, Daikin, Donaldson, Siemens, Schneider, Carrier, Baltimore, Pall, Alfa Laval, Grunfos 등이 있고, 제품의 성능은 안정되나 납기에 대해서는 공장의 제작 상황에 따라서 4개월 이상 소요될 수 있으므로, 상황에 따라서 발주를 서둘러야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외에 헝가리 제작사도 다수 존재하는데, 품질의 검증 여부를 면밀히 검토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모든 Vendor가 한국과 같은 제작도면(Vendor Print)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품 모델에 따른 기본 정보는 Catalog에 포함되어 있으며, 발주처의 요구 성능에 따라 적합한 모델을 기준으로 가격을 제시합니다.
- 수입
유럽 전체가 철자재 가격이 저렴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기자재는 한국보다 고가임을 유념할 필요가 있으며, 특히, Tank와 같은 Order made형 제품은 가격차가 상당히 발생합니다.
따라서, 일부 기자재는 가격, Vendor와의 communication 등을 이유로 한국에서 수입하는 경우도 발생하는데, 이 때 인허가, 통관, 설치 및 향후 maintenance 비용 등 다각적으로 검토할 필요가 있으며, 통관 비용은 각 항목별 EU Guideline에 따라 관세율이 정해지게 됩니다.
한국에서 수입하는 경우, 독일 함부르크 Route로 선박 이송 후, 육로를 통해 배송하게 되는데, 통상 2개월 정도에 운송할 수 있습니다.